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태권도그림] 태권도(Teakwondo, 跆拳道) 이야기(기본편) #7: 성인들의 놀이터
·
·
어릴 적에는 시간이 정지한 듯 멈춰 있는 것 같더니 
유유히 흘려가는 하류 같더니만
나이가 한 살 한 살 많아질수록 
시간은?
유속이 빠르고 거센 상류처럼 느껴집니다.
 
물이 좋아 산이 좋아 검은띠 산타는아저띠는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뭐든 척. 척. 척. 군소리 없이 잘 해낼 정도록 
나 잘난 척척박사였었다.

그거 하나 믿고 
2030들과 경쟁에서 문제없이 잘 해낼 거라고
넓고 큰 무대의 흐름 속에서도 
나름 문화와 열정을 불태웠었다.

이젠 죽어도 가고 싶지 않더라도 
세월이라는 큰 흐름에 떠밀려 가는 강물처럼 
두 번 다시는 뒤로 돌아갈 수 없게 되었다.

온리 오직 앞으로만 흘려 흘려 가야 하는 
나님은 미꾸라지 1마리가 되어 
4050 중년들 사이를 요리조리 미친 듯이 
잽싸게 빠르게 지나가고 있네요.

지금 내 나이에 성인 태권도를 한다니까 
주변에 가까운 지인들과 친구들은 하나같이 다 
나님 보고 미친 넘이라고 말합니다.

이 나이에는 비즈니스를 위해서라도 
골프 치면서 
좋은 것도 먹고 
술집에서 분위기 있게 양주를 마시면서 
인생의 정점을 누려야 하지 않는가?라고 합니다.

나이와 신분에 맞는 스포츠를 자꾸 권유하는 
악마의 유혹 같은 사탕발림을 합니다.

한마디로 프렌치키스 악마의 유혹이지요. 
뭐 나 색히 아니 아니 나님도 사람이니까~ 
진정·진짜·사실 그러고 싶습니다. 

그러나 정말·진심·레알·솔까
세상 세상 1도 안 보태고 
진짜 진짜로 경제력이 안돼서 못합니다. ㅜ.ㅜ

그저 그렇게 
하루 벌어 하루 쓰는 수입에 
현대판 귀족들이 하는 운동을 하면서 
공무원이나 장급 사람을 만나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기반과 경제력이
전혀 진짜 1도 없다는 것인데,
혹시나는 혹시나군 호윽시에서
역시나는 역시나군 여윽시인 것이죠!

그래서
내 형편엔 큰 비용 안 들면서 
나 자신의 건강을 위해 운동이 되고 
비록 사업에 도움은 안 되는 착한 동생들뿐이지만 
어떠한 조건 없이 
사람을 사귈 수 있는 성인 태권도장이 
나님은 그래서 느무느무 좋습니다.

동창회처럼 가오 잡는다고 
가진 척·있는 척 폼 낼 필요도 없고 
무엇보다도 
잘난 척·센 척·멋진 척 
1도 할 필요도 없어 좋습니다.

거기에 내가 좋아하는 운동을 
언제나 맘 편하게 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게 어디 있으랴 싶어요!

어쩌면 나님이 순진한 건지 
아니면 사회 물정을 잘 몰라 띨띨한 건지 
아~딸. 딸 하게 아리송하지만 
힘닿는 한 열심히 체력관리를 잘해서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건강하게·아름답게 나름 행복하게 살고 싶어요. ㅎ 

그렇지만 친구와 친척들을 비롯하여 
주변에선 나님을 바라보는 시선들은 
나님이 참 안쓰러운지
감 놔라~, 콩 놔라~ 시시콜콜 간섭하고 
따질 때는 아주아주 싫습니다.
 
한편으로는 
나님에 대한 지대한 관심이라 보고
그러거나 말거나 나님이 즐겁기에 
기쁘게·즐겁게·행복하게 
잘 먹고 잘 살고 있습니다.

'나는 그녀의 
스피드가 되었습니다.

나는 그의 
힘이 되었습니다.

나는 그녀의 
열정이 되었습니다.

나는 도전과 승리의 
에너지가 되었습니다.

나는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 
오늘도 나는 태권도에 
내 모든 것을 다합니다.

또 하나의 성인들만의 놀이터
대한민국의 힘이 되어 온 우리 우리 성인 태권도장은
5천만 국민의 도전과 에너지가 되겠습니다.'

대한민국 서울 용산구에 있는 
청춘남녀(靑春男女) 많은 태권도장(跆拳道場) 
젊고 씩씩한 청춘(Cheongchun)들이 많은 태권도장(Taekwondo)
Cheongchun Taekwondo ArirangTKD에서 알려드립니다.
·
·

[태권도그림] 태권도(Teakwondo, 跆拳道) 이야기(기본편) #7: 성인들의 놀이터

 


[태권도그림] 태권도(Teakwondo, 跆拳道) 이야기(기본편) #7: 성인들의 놀이터
https://www.youtube.com/watch?v=Xz_SIUTeLW8

 

서울 성인태권도 전문 아리랑태권도장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tm9696

 

아리랑태권도장ArirangTKD(성인/외국인/다이어트/힐링 : 네이버 블로그

청춘남녀들이 건강하고 재미있고 즐거운 행복을 주는 생활체육을 위해 성인태권도 활성화와 외국인 태권도 문화체험을 실현하는 서울 청춘태권도장·성인태권도장 ArirangTaekwondo입니다! ★상호:

blog.naver.com

 

서울 성인태권도 전문 아리랑태권도장 네이버TV
https://tv.naver.com/taekwonbanana

 

성인태권도장·청춘태권도장 ArirangTKD : 네이버TV

성인어른·청춘남녀(靑春男女)들이 건강하고 재미있고 즐거운 행복(幸福)을 주는 생활체육(生活體育)을 위해 성인태권도(成人跆拳道) 활성화와 외국인태권도(外國人跆拳道) 문화체험(文化體驗)

tv.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