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를 더 제주답게

제주살이 #95: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부웅 날아 이단옆차기 2022. 8. 31. 14:08
728x90
반응형

제주살이 #95: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
·
이젠 어엿한 제주도민이 되었다고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재난 긴급 생활지원금 신청' 알림 문자가 쓱. 왔네요. 

이건 또 뭔가? 싶어 찬찬히 읽어보니
코로나19로 서울시민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서울시민들에게 
'재난 긴급 생활지원금'이 지급되었듯이 
제주도는 제주도답게 제주도민과 상공인들을 
조금이라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 거 같네요. 

다른 이웃님들을 위해서 관련 내용을 발췌해 싹. 적어봅니다. 

*제주도, 민생경제 회복 지원 재난지원금 8월 1일부터 접수 

- 제주도민: 재난 긴급 생활지원금 신청 
- 1인 관광사업체: 경영 안정지원금 신청 
- 예술인 및 예술단체: 재난 긴급 생활지원금 신청 
- 구직 청년: 재난 긴급 생활지원금 신청 

*제주특별자치도 코로나19 재난 긴급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 8월 1일(월) ~ 9월 30일(금) 
-탐나는전 회원 가입된 카드 소지자 : 온라인 신청 또는 오프라인 신청(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오프라인 신청 : 8월 8일(월)~9월 30일(금) 
-탐나는전 카드 미 소지자 : 오프라인 신청(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재난 긴급 생활지원금 지급 대상자의 온라인 신청 접수가 안 되는 경우 
고객센터(1600-3971)로 문의하시거나 
8월 17일 이후 
주소지 읍면동 방문하셔서 오프라인 신청 바랍니다. 
-KB국민 체크카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바로 일주일 전인 8월 23일 
대륜동주민센터에 들려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니
탐나는전 카드를 지급받았다.

다음날 오후에 충전이 되니 이후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욜~!

탐나는전은 지역내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상권 보호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발행하고 제주특별자치도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주 전용 지역화폐이다.

카드형 충전 시 10% 추가적립 
또는 지류형 구매 시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나는 더 좋다.

그리고 일주일후인 오늘 병원치료후 
탐나는 전 사용을 위해 지역상권을 이용하기로 했다.

허리디스크로 쉬는 날마다 병원투어 중인데
서귀포의료원 신경외과에 
10시에 예약되어 있어 진료 후 주사를 맞았다.

병원내 의자에 누워 3~40분 정도 있다 보니 
어느 정도 마취가 풀리자
천천히 걸어서 서귀포 스시맛집 아리로 갔다.

11시 20분 오픈 시간에 도착했는데도 
홀에 손님들이 꽉 차 
예약 대기만 4번째이다.

줄서는 맛집 대박 맛집은 역시 달라도 많이 달랐다.

2~30분을 기다려서 
아리스시와 아리우동, 아나코텐동을 먹어보니 정말 맛있다.
내 생전 먹어본 초밥맛집 3손가락 안에 든다.

"밥은 내가 살께!"

"응, 그래!"

결재는 얼마 전 받았던 탐나는전으로 했다.

초밥맛집 아리 옆에는 베이커리 맛집이 있다.
이곳 나드리빵집에서 사 먹었던 모카빵이 
너무나 맛있었던 기억에 
모카빵과 마늘빵, 통밀 무화과 빵을 사고
탐나는전으로 또 결재했다.

서홍동에서 641번 버스를 타고 
신시가지 집으로 쫄래쫄래 왔다.

밥도 먹었겠다 .
디저트로 입가심을 해야 긋다 싶어 
냅다 빵을 집어 들었다.

오물오물 천천히 빵을 맛보는데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파랑베이커리'에서 사먹었던
쥑이는 빵맛이 기억난다.

파랑베이커리 빵맛에 익숙해지면
다른 곳 꺼 못 먹음!이라는 딸아이의 소리가 귓가에 맴돈다.

아니 똑같은 빵인데
밀가루 숙성을 오또케 잘하는지
밀가루 냄새가 하나도 안 났고
아낌없이 재료를 듬뿍 넣어 넘나 맛있었는데
여기 현지 빵에 적응이 안 되는지
그때 그 맛이 아니라 존마이 아쉽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으로
서귀포 초밥맛집 아리와 
서귀포 베이커리 맛집 나드리빵집에서
탐나는전을 쓱. 싹. 쏙. 거침없이 사용했다.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제주살이 #95: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제주살이 #95: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제주살이 #95: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제주살이 #95: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제주살이 #95: 제주 탐나는전 사용 방법


·
·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http://tamna.jeju.go.kr/mainView.do;jsessionid=B7A68C7D51EE354E5BD693E554289F4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