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걷고 사랑하며[세계판] #177: 스페인(Spain) 바르셀로나 가우디(Gaudi)의 구엘공원(Parc Guell) 
·
·
스페인 버스투어를 위해
한국에서부터 같은 뱅기를 타고 온 여러 가족들을
안내하는 총괄 가이드 인솔자가
현지 가이드를 버스에 태웠습니다.

네. 네. 맞습니다.
한국인이고요~옹!

딱. 봐도 이쁜 아줌마입니다.ㅎ

그리고 구엘공원 코 앞에서 
또 한 사람을 만났는데,
로컬가이드로 이쁜 스페인 사람을 
1명 첨부하네요!

이렇게 우리는 가우디로 대동단결했습니다. 

사실 스페인에서는 
그룹이나 단체로 관광지를 갈 때 
스페인 법에 따라 
꼬~옥 자국 사람을 대동해야 
공원에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국 내 사람을 먹여 살릴 방안을 국가에서 
강력하게 법으로 만들어 통제하고 있다는 사실에
겁나 부럽네요! 

프로스펙스(PRO-SPECS) 등산모자·
프로스펙스(PRO-SPECS) 아웃도어·
프로스펙스(PRO-SPECS) 등산화를 신은
물이 좋아 산이 좋아 검은띠 산타는아저띠가
대학시절 디자인과를 다니면서
건축디자인 업계의 천재라고 
귀에 못이 딱지가 앉을 정도록 
유명세를 톡톡히 탔었던 
가우디 횽님을 
오늘에야 비로소 드디어 
만나게 되었네요!

쨔~잔! 

그 오랜 시간을 돌고 돌아 
만나게 됐다고 생각하니 
조금 아주 쬐끔 긴장이 되고 
설레고 흥분됩니다. ㅎ

유~훗!

네. 설레발 맞습니다. 
맞고요. 

무튼 아침식사 후 서둘러 버스를 타고
바로바로 스페인 최고의 건축가 가우디의 걸작이 있는 
구엘공원을 보기 위해 일찍 감시 호텔에서 나왔습니다.


혹시나는 역시나 
역시나는 혹시나
유인나는 배두나
배두나는 유인나
젤 먼저 도착한 방문객이 되어 
촬영을 요이~땅! 시작하자마자

어디선가 백만 대군이 달려오는지
천지를 진동하는 말발굽 소리가 

'우두두~~~득!'

순식간에 흙먼지를 뿌옇게 만들면서
대륙의 듕국 방문객들이 
개떼처럼 몰려왔네요!

애네들 보다 먼저 
좀 좋은 사진을 찍고 싶어 
거의 뛰다시피 구엘공원 내를 
뛰어다니듯이 왔다 갔다 하면서 
사진을 마구마구 찍었는데,

파란 하늘 배경으로 사진을 
믓찌게 찍고 싶은 맘과는 달리
실상은 보슬비가 스멀스멀 내린다는 게 함정.

무튼 동화 속 나라에 온 듯 
공룡의 등줄기 같은 느낌과
알록달록한 모자이크 타일이 
신박한 공원 구엘 공원 내부가
너어어~~~무 아름다웠어요!

헨델과 그랬데가 나올 듯한 동화 같은 
집 앞에 서 있으면
빵 껍데기 같아서 
곧 빵 내음이 날 듯합니다.

참, 빵이라는 단어가 
스페인 빵과 같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스페인에서 전래된 단어인가 봐요.

예를 들면 그런 단어가 몇 개 있는데,
옛날 비누를 뜻하는 거와 쓰봉? 샤스? 
그 외 여러 가지 단어를 들었는데
가물치도 안 먹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아, 몰랑! 몰라!
기억이 안 납니다.

기억이 안 나는걸 
자꾸 기억해보려고 하니
화가 난다. 화가 나! 

 

구엘공원(Parc Guell)
구엘공원(Parc Guell)

외국인 태권도 회원인
스페인 사람 세자르가 
귀찮게 자꾸 놀려 오라고 오라고
하도 재촉하길래 못 이기는 척 
서울 성인태권도장 아리랑태권도장 남자태권도 회원 대표로
심심해서 스페인에 쓱. 갔다 왔네요!

 

구엘공원(Parc Guell)
구엘공원(Parc Guell)

빵집 앞에서 믓찐 사진을 
'척'하니 '착'하고 찍으려고 하는데,
엑스트라 1명이 뙇! 서 서 안 비켜줍니다.

"야 인마! 사진 좀 찍게 비켜봐!" 

소리를 지르는데도 불구하고
못 알아듣는지 그대로 서 있네요!

에~휴!

 

구엘공원(Parc Guell)
구엘공원(Parc Guell)
구엘공원(Parc Guell)
구엘공원(Parc Guell)

내가 보기에 도마뱀인데,
가이드 선생님은 G드래건이라고 
박박 우기셔서

"너 용 돼라~! 용 돼!" 했슴다.

구엘공원(Parc Guell)
구엘공원(Parc Guell)

공원 입구 기둥들이 
나님을 알아보고는 
"방가 방가"
인사를 다 하네요!

"자식들 천정 못지않게 눈이 높구나!"

구엘공원(Parc Guell)
구엘공원(Parc Guell)

좀 신기하고
믓찐 곳이라
이곳을 여러 번 
앞으로 걷다가
뒤로 걷다가 
왔다리 갔다리 했네요!

사실은 혹시나 돈이나 지갑 
떨어진 것이 없나 싶어
소가 뒷걸음 질 하다 
득템이라도 할까 봐? 
그런 건 안 비밀!

구엘공원(Parc Guell)
구엘공원(Parc Guell)
구엘공원(Parc Guell)
구엘공원(Parc Guell)

자유의 여신상 비스끄무리한 건축물에 
노상방뇨하는 못된 비둘기를 
현장에서 딱! 체포했슴다.

비둘기가 얼른 사진 찍으라고 
어찌나 구. 구. 구. 승질을 내던지
난 월래 원래 강원래 소심한 늠이라 
좀 기분 상한 채로 사진 찍었네요! ㅎ

스페인 비둘기나 댕민국 비둘기나 
똑같이 생겼네요! ㅎ

구엘공원(Parc Guell)
구엘공원(Parc Guell)


참고로 타일들은 
의도적으로 깨서 붙인 게 아니라
깨진 타일들을 재활용하는 차원에서 
한 땀 한 땀 붙였다고 합니다. 

구엘공원(Parc Guell)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115XX33100118

 

구엘공원

지중해와 바르셀로나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구엘공원은 가우디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세계, 자연과 인간을 배려한 마음이 가득 담긴 곳이다. 이곳은 본래 가우디의 경제적 후원자인 구

100.daum.ne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