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제주살이 #64: 바나나는 나무가 아니고 풀이래! 
·
·
맛있는 거 옆에 옆에 옆에 혹자가

"귤꽃은 귤 냄새가 나죠?"

당연하듯이 묻는다.

귤꽃은 귤 내음이 날 거라는 선입견 때문이겠지?

사실 꽃내음이 새콤하고 상큼한 느낌은 전혀 없고 
코끝에 은은하게 달달한 내음만 난다.

바보, 
귤꽃에서 귤 냄새가 난다면?
수박꽃은 수박 냄새가 나고
바나나 꽃은 바나나 냄새가 날까?라고 
나 자신에게 되물어 본다.

왜 그런 생각을 갖고 있었는지 몰라도
어렸을 적부터 주입식 교육에 의해 
나도 모르게 
며느리도 시어머니도 모르게 
구구단 공식처럼 그렇게 아무 생각 없이 
무조건 외운 결과가 아닐까 싶다.

그 외 특이사항으로 
어릴 적 비 오는 날 
수박을 먹었던 기억이 
뇌리 속에 각인이 되었는지 몰라도
비가 오는 거리를 걸으면
누가 수박을 으깨 놓은 듯
시원하고 달콤한 비릿내가 난다.

하늘에서 내리는 비가 
달콤 쌉싸름한 수박 물 같게 느껴진다.

물론 비가 빨간색은 아니지만
먹어보면 달콤하고 시원한 맛이 날 듯하다.

그래서 비 오는 날은 
희한하게 수박이 땡긴다.

"바나나에 반했나?"

그 바나나 향기가 
꽃에서 나는지 안 나는지 몰라도
'당신은 나의 것'이라는 꽃말의
함소화라는 꽃에서 
그 바닐라 향기를 맡을 수 있는 게 
신통방기하다.

그리고 
우리가 바나나 나무로 알고 있는 바나나는 
나무가 아니라 풀이라고 한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낮달맞이꽃, 만리향, 인동초, 아까시꽃...
애네들은 향기가 좋다.

갠 적으로 쵝오의 냄새는 
'순결, 청결, 한없는 즐거움'이라는 꽃말의
꽃치자가 아닐까 싶다.
·
·
#꽃치자 #Cape_jasmine #함소화 #MagnoliaFigo #바나나 #banana
#서귀포 #제주도 #jejudo #제주살이

꽃치자
제주살이 #64: 꽃치자
꽃치자
제주살이 #64: 꽃치자

 

함소화
제주살이 #64: 함소화
함소화
제주살이 #64: 함소화
함소화
제주살이 #64: 함소화
함소화
제주살이 #64: 함소화





꽃치자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174XXXK007091

 

꽃치자

우리 나라 남부지방에 식재한다. 상록 관목. 높이 60cm. 잎은 마주나기하고 거꿀피침모양이며 길이 4~8cm, 나비 1-2cm로서 양끝이 좁고 두꺼우며 윤채가 있고 가장자리가 밋

100.daum.net

 

바나나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68XX12300184

 

바나나

열대 및 아열대지역의 습윤한 저지대에서 재배되고 있는 바나나는 인류 역사와 더불어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대표적인 야생 과일중 하나이다. 바나나는 칼슘, 카로틴, 비타민 A 등 영

100.daum.net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