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제주살이 #115: 전화 먹통 수신 발신 안돼 유심칩(usim) 뺐다 꼈다
.
·
한동안 잘 나간다 싶었다.

그런데 최근 며칠 전부터 
예약 전화가 아예 안 온다.

"희한하네! 이거뭐지?" 싶다. 긁적긁적

서울에서 제주까지 와서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었으니 
"뭐 전화가 안 오는 날도 있겠지."라고 
긍정의 아이콘답게 나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그런데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유심히 지켜보니 
오른편 위쪽에 전화 금지 아이콘이 동동 떠있길래
어익후~! 이건 뭐지 싶다.

3일째 전화 한 통 없으니 

이거 느낌이 싸~하다.

아마도 며칠 전 뛰어가다
핸드폰을 바닥에 쿵. 떨어뜨린 후 
요놈의 폰이 맛탱이 갔나 보다.

전화가 왜 안 되는지 궁금해서
네이버와 다음에서 전화가 안 되는 이유를 
싹. 다 검색해봤다.

전화가 안 되는 이유로는 
기본적으로 유심칩(usim) 인식이 안 되서라고 한다.

응, 그래!

해결 방법으로는 
스마트폰을 여러 번 껐다 켰다 하면 된다길래 
몇 번씩 껐다 켰다를 반복해도 똑같다.

응, 아니야!

혹시나는 혹시나군 호윽시 싶어 살펴보니
유심칩을 교체하는 방법밖에 없어 보인다.

최종적으로 제주 서귀포 이마트(E-mart)에가 
유심칩(usim)을 새로 사 왔다.

유심칩(usim) 교체 방법을 살펴보니
바늘이나 유심칩 살 때 지급되는 뾰족한 침을 
유심칩이 꽂혀있는 옆 작은 구멍에 폭. 찌르면 
유심칩이 살짝 튀어나온다길래 그리했다.

트레이에 장착된 유심칩을
지우개나 솜방망이로 닦으면 된다길래
몇 번씩이나 그리했다.

다시 껐다 켰다를 반복해보는데 
전화가 안 되는 건 똑같다.
역시나는 역시나군 여윽시 마찬가지다.

핸드폰을 죽으라고 흔들어도 아무 문제없던 핸드폰이 
길을 걷다가 고작 한 번 떨어뜨렸다고 고장 나나? 싶다. 

하아...

옆에서 지켜보던 마눌님이 

"떨어뜨린 게 아니라 일하기 싫어 
바닥에 던지고 발로 쿵. 쿵. 밟고 
뻥~! 걷어차 고장 난 거 아녀?"

"아, 들켰다."

ㅋㅋㅋ

엘지유플러스(LG U+) 알뜰폰 고객센터 
114로 전화를 했더니
통화 중으로 받을 생각을 안 한다.

천신만고 끝에 간신히 통화가 되어 
유심 재등록을 부탁했다.

기존거 일련번호와 새로 산거 일련번호를 112 요구해 
버렸던 구 유심칩(usim)을 쓰레기통에서 줒어와 알려주고
새로 산 유심칩(usim)을 핸드폰에서 꺼내 
일련번호를 싹. 다 알려주었다.

서비스센터 직원 덕분에
금방 다시 전화 개통이 됐다.

전화가 안 될 때만 해도 풀이 죽어 
금방이라도 죽을 거 같더니
전화가 되는 순간부터

기운이 팔팔 샘솟으니
이거야말로 죽다 살아난 기분이다.

전화 통화 유무로 기분이 천당과 지옥을 오가니 
예전엔 전화 없이 오또케 살았는지 모르겠다.

 

제주살이 #115: 전화 먹통 수신 발신 안돼 유심칩(usim) 뺐다 꼈다
제주살이 #115: 전화 먹통 수신 발신 안돼 유심칩(usim) 뺐다 꼈다


·
·
엘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홈페이지 
https://www.uplussave.com/cc/notiDetail.mhp?selectedSn=395

 

U+알뜰모바일

 

www.uplussave.com

 

728x90
반응형
댓글